최근 인터뷰에서 NVIDIA CEO인 젠슨 황이 자사의 제품과 관련하여 AI에 대해 이야기함.
간단히 말해, 황은 NVIDIA가 더 이상 AI를 사용하지 않고는 그래픽스를 처리할 수 없다고 말함.
AI 모델을 DLSS와 같은 도구에 사용함으로써, 과정이 더 빠르고 에너지 효율적임.
AI는 어디에나 존재하며, 당신이 그것을 좋아하든 아니든, 때로는 당신이 사용하고 당연하게 여겼던 곳에서도 발견됨. 예를 들어, PC 게임 장비에서.
이전에 AI가 게임에서 긍정적인 발전을 가져올 수 있기를 바란다고 썼지만, 또 다른 각도가 있음.
NVIDIA CEO 젠슨 황은 최근 인터뷰에서 AI의 이러한 사용에 대해 이야기했으며, 솔직히 말해 나는 이러한 것들을 고려하지 않았음. 나만 그런 건 아닐 것임.
특히 눈에 띄는 부분은 다음과 같음:
AI는 엄청난 양의 전력을 사용하지만, 우리는 그 반대의 경우를 고려하지 않았음.
OpenAI와 같은 기업이 AI 모델을 훈련하고 실행하는 데 소비하는 에너지가 성경적인 양이라는 이야기가 많음. 일반적으로 이러한 것들이 지속 가능한 방법 없이 지구에 좋지 않다는 것이 받아들여짐.
오늘날의 그래픽 카드는 또한 많은 전력을 소모함. RTX 4090 리뷰 샘플을 열었을 때, 8핀 전원 커넥터가 네 개나 있는 어댑터 케이블을 보고 놀랐음. 물론, 이것은 최고의 제품이지만, 여전히 미친 양의 에너지를 소모할 수 있음.
AI와 DLSS가 오늘날 가장 인기 있는 게임에서 멋진 비주얼을 생성하는 동안 소비되는 에너지를 줄일 수 있다는 사실은 생각하지 못했음. DLSS는 업스케일링의 가장 좋은 구현이며, AMD의 FSR은 여전히 AI가 아닌 컴퓨팅 기반 솔루션을 사용함.
NVIDIA의 GPU는 놀라운 AI 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새로운 종류의 Copilot+ PC의 NPU와 비교할 때 분명해짐. 게임에서 가장 큰 플레이어의 CEO가 더 이상 AI를 무시할 수 없다고 말한 것은 흥미롭고 약간 충격적임.
생성 AI나 그 사용에 대해 좋아하지 않더라도,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미 팬일 가능성이 높음. RTX 5000 시리즈가 드디어 등장하면, AI 기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질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