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은 쇼핑 AI 챗봇 루퍼스를 자사 웹사이트의 다양한 제품에 압도된 사람들을 위한 해결책으로 발표함. 하지만 아마존이기 때문에 이제는 광고도 포함될 것임, 아드위크가 처음 언급함. 루퍼스는 초기 아마존 직원들이 기른 반려견 코기에서 이름을 따옴. AI를 사용해 제품을 조사하고 대화를 통해 구매를 추천함.
"고객이 아마존의 생성 AI 기반 쇼핑 도우미인 루퍼스를 통해 더 많은 제품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귀하의 광고가 루퍼스 관련 배치에 나타날 수 있음," 광고주에게 업데이트된 내용이 설명함. "루퍼스는 대화의 맥락에 따라 동반 텍스트를 생성할 수 있음."
루퍼스는 아마존의 방대한 제품 카탈로그, 고객 리뷰 및 커뮤니티 Q&A를 기반으로 결과를 생성함. 어떤 면에서는 광고가 또 다른 정보 카테고리일 뿐임. 이 업데이트는 표준 아마존 쇼핑 검색 방식에 더 가깝게 만듦. 페이지의 링크로 '스폰서' 제안 대신, 루퍼스는 질문에 답하면서 광고된 제품을 직접 강조함.
명백히 아마존은 루퍼스 사용자에게 관련 없는 광고로 스팸을 보내고 싶지 않음, 그래서 "맥락"에 대한 언급이 있음. 따라서 루퍼스에게 다양한 제품을 비교해 달거나 선물 아이디어를 요청할 때, 터무니없는 제안은 받지 않음. 단지 광고주가 스폰서로 지불한 것은 비교에 포함되거나 선물 아이디어 모음의 초기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음.
루퍼스는 여전히 기술적으로 실험 단계임, 아마존은 그 응답이 부정확할 수 있다고 경고함. 스폰서 제품에 대해 그게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불확실하지만, 아마존은 고객을 위한 광고에 환각이 영향을 미치지 않기를 바람.
AI 광고 남자들
루퍼스는 AI와 광고를 혼합하기 시작한 첫 번째가 아님. 마이크로소프트는 1년 전 코파일럿 AI 챗봇을 통해 광고 테스트를 시작함. 그리고 AI 대화형 검색 엔진 퍼플렉시티는 구글의 비즈니스 모델에 더 가깝게 스폰서 제안을 검색 결과에 포함하기 시작함.
하지만 아마존은 전자상거래의 왕임, 다른 플랫폼들은 주의 깊게 지켜볼 것임. 만약 루퍼스가 아마존에서 광고하는 기업들에게 진정한 도움이 된다면, 이미 그렇지 않더라도 모방자들이 빠르게 등장할 것임. 광고는 아마존의 수익원일 수 있지만, 루퍼스는 온라인 광고의 다음 진화를 가져올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