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요점
구글이 AI 교육 과정을 지원하는 것은 데이터 사용 및 AI 남용에 대한 윤리적 우려를 불러일으킴.
AI 교육 도구는 데이터 프라이버시 문제, 윤리적 우려 및 잠재적 남용으로 인해 문제가 됨.
대기업들이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것은 세금 혜택과 긍정적인 PR을 위해서이지 항상 순수한 이타적 이유 때문만은 아님.
대기업이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것은 항상 스마트한 비즈니스임. 기부한 금액에 대한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어, 경영진의 주머니에 더 많은 돈이 남게 됨. 또한, 기업이 긍정적인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PR이 됨. 인공지능, 특히 구글 제미니와 관련해서는 AI 제품 사용법을 가르치는 것이 양날의 검임. 구글은 그 검의 가장자리를 균형 있게 걷고 있음.
구글이 오늘 블로그를 통해 소규모 기업을 위한 AI 교육 과정을 직접 지원한다고 발표함. 미국 소규모 기업 개발 센터(SBDC)에 1천만 달러를 기부할 예정임. SBDC는 소규모 사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 및 자원 센터의 국가 네트워크임. 또한, 구글의 내부 교육 이니셔티브인 Grow with Google이 구글의 AI 도구를 활용할 수 있도록 소규모 기업을 돕기 위한 AI 워크숍을 시작함.
AI의 첫 경험
구글의 이 이니셔티브에 대해 약간의 갈등이 있음. AI가 연구 논문이나 이메일 작성 같은 것에 매우 유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기업들이 더 높은 이익과 수익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많은 AI 관련 문제들이 있음. 구글은 제미니와 인공지능에 대한 전면적인 접근을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이 AI를 활용하도록 보장함으로써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음. 구글의 SBDC에 대한 1천만 달러 기부나 4월의 7천5백만 달러 AI 기회 기금이 비도덕적이거나 자기 이익을 위한 것인가? 꼭 그렇지는 않음. 진실은 종종 중간에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