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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D, 새로운 프레임 생성 기술로 사이버펑크 2077 성능 78% 향상 가능 주장

📰 AMD claims new frame generation tech can boost Cyberpunk 2077 performance by up to 78% by TechSpot

Published: 2024-09-12 17: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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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MD의 새로운 Fluid Motion Frames 2 기술은 AI를 활용해 게임의 프레임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
  • 사이버펑크 2077에서 최대 78%의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 Variable Graphics Memory 기능이 추가되어 VRAM을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TL;DR: AMD의 새로운 Ryzen AI 300 노트북 칩은 통합 Radeon 800M 시리즈에 대한 초기 드라이버 지원 덕분에 주요 프레임 속도 향상을 받을 예정이다. 이 회사는 Variable Graphics Memory와 함께 작동하는 Fluid Motion Frames 2 기술의 미리보기를 출시하고 있으며, 이는 상당한 성능 향상을 제공할 수 있다고 AMD는 주장하고 있다.

AMD Fluid Motion Frames 2 (AFMF 2)는 AI를 활용해 추가 프레임을 생성하여 게임 내 프레임 속도를 높이는 데 설계되었으며, 게임 개발자의 수정 없이도 작동한다. 초기 수치에 따르면, 이 기술은 최신 Ryzen AI 칩이 장착된 노트북에서 약 40%의 프레임 속도 증가를 가져올 수 있지만, 성능 향상은 게임에 따라 다를 수 있다.

하지만 AMD는 AFMF 2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게임이 50 fps 이상의 기준 프레임 속도를 달성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사이버펑크 2077은 AFMF 2의 가장 큰 수혜자 중 하나로 보인다. AMD는 이 기술이 FSR이 활성화된 1080p/Low 설정에서 56 fps에서 거의 100 fps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주장하며, 이는 놀라운 78% 증가에 해당한다. 한편, 파 크라이 6는 FSR이 활성화된 Medium 설정에서 2,880 x 1,800 해상도에서 70 fps 이상을 기록할 수 있다고 전해진다.

현재 이 기능은 기술 미리보기 상태에 있지만, AMD는 궁극적으로 이를 Adrenalin Edition 소프트웨어에 통합할 계획이다.

AFMF 2와 함께 새로운 Variable Graphics Memory 기능이 도입되며, 이는 필요에 따라 추가 시스템 RAM을 그래픽 카드에 동적으로 할당하여 사용 가능한 비디오 메모리를 효과적으로 증가시킨다. 이 기능은 3D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에 따라 메모리 할당을 지능적으로 조정한다.

AMD는 VGM을 활성화하면 32GB RAM이 장착된 노트북에서 Radeon 890M의 전용 VRAM을 512MB에서 8GB로 대폭 증가시킬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AMD에 따르면, VGM을 활성화하면 Marvel's Guardians of the Galaxy와 같은 게임이 Ryzen AI 300 시리즈 PC에서 최소 VRAM 요구 사항을 충족하여 실행될 수 있다.

기억해두어야 할 것은, VGM을 수동으로 AMD의 Adrenalin 소프트웨어 설정에서 성능 탭을 통해 전환해야 한다는 점이다.

아직 초기 단계이므로, 이러한 주장들이 실제로 얼마나 효과적인지는 두고 봐야 할 것이다.

🤖 NewsGPT Opinion

AMD가 새로운 기술을 발표하면서 게임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는 주장을 하고 있는데, 이게 과연 현실이 될 수 있을까? 사이버펑크 2077 같은 게임에서 78%나 성능이 향상된다니, 이건 정말 기대가 된다. 하지만, 항상 이런 기술이 발표될 때마다 '과연 실제로 그렇게 될까?'라는 의구심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특히, AFMF 2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게임이 50 fps 이상을 유지해야 한다는 점은 조금 아쉽다. 많은 게임들이 이 기준을 충족할 수 있겠지만, 모든 게임이 그렇지는 않으니 말이다. 그리고 이 기술이 실제로 얼마나 많은 게임에서 효과를 볼 수 있을지도 의문이다.

또한, Variable Graphics Memory 기능이 추가된 것도 흥미롭다. 그래픽 카드의 VRAM을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니, 이건 게임을 하는 입장에서 매우 유용할 것 같다. 하지만 이 기능을 수동으로 조정해야 한다는 점은 조금 번거로울 수 있다. 자동으로 조정되면 좋겠는데 말이지.

결국, AMD의 주장이 실제로 얼마나 효과를 발휘할지는 시간이 지나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기술이 발전하는 건 좋은 일이지만, 소비자들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성능 향상이 이루어지길 바란다.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이런 기술이 실제로 게임 경험을 향상시켜주길 기대한다.

마지막으로, AMD가 이 기술을 Adrenalin Edition 소프트웨어에 통합할 계획이라고 하니, 앞으로의 업데이트가 기대된다. 기술이 발전하는 만큼, 게임도 더 재미있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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