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지난해 12월에 게시한 인상적인 제미니 데모 비디오를 비공식 목록에서 삭제함. BBB 국가 프로그램의 국가 광고 부서(NAD)는 이 비디오가 "사용자의 음성 및 비디오 프롬프트에 대한 제미니의 성능을 정확하게 묘사하고 있는지"에 대해 문의함.
구글은 제미니가 다양한 음성 프롬프트에 신속하게 반응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비디오의 홍보를 종료하기로 결정함. 이 비디오는 그림의 일부를 식별하고 즉석에서 지리 게임을 만드는 등의 반응을 보여줌.
비디오 설명에는 데모가 실제보다 좋지 않을 수 있다는 면책 조항이 포함되어 있었음: "이 데모의 목적을 위해 지연 시간이 줄어들었고 제미니 출력이 간결성을 위해 단축되었음."
비디오 초반에는 "전반적으로 시퀀스가 단축되었음"이라는 주석도 있었음. 구글 딥마인드의 오리올 비냐ls는 이 비디오가 "제미니로 구축된 다중 모달 사용자 경험이 어떻게 보일 수 있는지를 보여줌"이라고 설명함.
구글의 문의에 대한 응답에는 비디오를 비공식 목록에서 삭제하고, 비디오 제작 방법에 대한 관련 블로그 게시물을 유지하는 내용이 포함됨. 구글은 즉각적인 댓글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음. NAD의 보도 자료에는 구글의 성명이 포함되어 있으며, 구글은 이 문제에 대한 NAD의 결정을 "기쁘게 수용한다"고 밝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