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픽셀 9 시리즈 기기를 총 4개 모델로 출시함. 구글 픽셀 9, 픽셀 9 프로, 픽셀 9 프로 XL, 픽셀 9 프로 폴드가 포함됨. 현재 일부 초기 사용자들이 구글 픽셀 9 프로 폴드에서 AT&T의 5G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보고함.
구글 픽셀 9 프로 XL은 현재 AT&T에서 LTE/5GE에만 연결됨.
구체적으로, 구글 픽셀 9 프로 폴드는 AT&T에서 LTE/5GE로 제한된 것으로 보임. 5G 진화(5GE)는 새로운 세대의 이동통신 기술이 아니라 AT&T가 향상된 4G LTE 네트워크를 위해 사용하는 브랜드 용어임. 픽셀 9 프로 폴드는 AT&T의 n260, n5, n77 5G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기 때문에 놀라운 일임.
레딧 사용자 한 명은 자신의 픽셀 9 프로 XL이 운전 중에 LTE만 표시된다고 언급함. 그러나 그는 이 기기에서 LTE 연결 문제는 없었고 배터리 수명도 상당히 좋았다고 말함. 그의 사용에 따르면, 이 전화기는 한 번 충전으로 '거의 24시간' 지속됨. 이 5G 연결 문제는 안드로이드 권위에 의해 처음 보고됨.
AT&T는 사용자들에게 새 기기에 SIM을 삽입한 후 72시간 기다리라고 조언했으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함. 일부 사용자들은 SIM을 다른 기기에 삽입한 후 다시 픽셀 9 프로 폴드에 삽입하라고 제안함.
레딧 사용자 jackbnim은 이 문제에 대해 AT&T 매장을 방문함. 오래된 전화기에 SIM 카드를 삽입한 후 5G가 나타났으나, 다시 픽셀 9 프로 폴드에 SIM을 삽입하자 처음에는 5G+가 표시되었으나 곧 4G로 돌아감.
다행히도 해결 방법이 있는 듯함.
픽셀폴드 서브레딧의 댓글에 따르면, 레딧 사용자 majorcorn도 자신의 픽셀 8 프로에서 같은 문제를 발견함. 그의 AT&T 계정에서 기기의 IMEI를 업데이트하자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함. 따라서 픽셀 9 프로 폴드 사용자들은 AT&T 계정에서 IMEI를 업데이트해 볼 수 있음. 이를 위해 사용자는 'SIM 관리'를 열고 '기기 전환' 아래에서 시작하기를 클릭해야 함. 그 후 IMEI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