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프는 2017년 구글의 광고 생태계에서 광고 플랫폼을 전환할 경우 90억 달러의 잠재적 손실을 추정했으며, 이는 미디어 대기업이 구글의 서비스에 얼마나 의존하고 있는지를 강조함. 전 뉴스코프 광고 기술 임원이 화요일 버지니아 반독점 재판에서 증언함.
스테파니 레이저는 전 뉴스코프 광고 기술 임원으로서 구글의 지배력을 포로 상태로 묘사함. 구글의 광고 서버와 교환 시스템은 출판사들이 구글에 의존하도록 강요하며, 많은 기능이 구글에 유리하게 설계되어 있다고 증언함. 대안은 이 의존성 때문에 산업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음.
미국 법무부는 구글의 광고 기술 시장 조작이 경쟁을 억압했다는 것을 입증하려고 함. 증거에 따르면 뉴스코프는 구글의 광고 교환을 통해 상당한 수익을 올렸음. 레이저의 구글의 깊은 통제에 대한 폭로는 다른 광고 기술 경쟁자들과 구글 임원들이 증언할 예정인 더 넓은 재판의 일환으로 진행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