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AI는 자사의 ChatGPT Enterprise, Team 및 Education 구독 서비스에서 백만 명의 유료 비즈니스 고객을 확보했다고 주장함.
9월 기준으로 이 знач한 성장은 4월에 보고된 60만 명에서 크게 증가한 수치이며, 이는 대화형 생성 AI 챗봇을 지원하는 대형 언어 모델의 지속적인 발전 덕분으로 평가됨. 특히, 여름 초에 출시된 GPT-4o가 큰 역할을 했음.
Team(월 25달러)과 같은 유료 비즈니스 플랜 외에도 Plus(월 20달러)와 무료 플랜은 위의 수치에 포함되지 않는 것으로 보임.
ChatGPT의 백만 명 비즈니스 고객 중 다수는 미국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국, 독일, 일본도 전체 수치에 기여하고 있음.
또한 OpenAI는 Strawberry와 Orion과 같은 더 발전된 LLM에 접근하는 구독의 가격 인상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해짐. 내부 초기 논의에 따르면 가격이 월 2,000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함(익명의 소식통에 의하면).
저렴한 쪽에서는 무료 ChatGPT 플랜이 매달 수억 명의 사용자에 의해 이용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됨.
OpenAI가 ChatGPT 서비스를 계속 확장함에 따라 더 많은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음. Microsoft의 초기 수십억 달러 투자에 이어 Apple과 Nvidia도 이 회사에 대한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고 전해짐.
최신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OpenAI는 2월에 Thrive Capital에 주식을 판매할 계획이었을 때의 800억 달러에서 1,000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임.
가끔 자랑을 하긴 하지만 OpenAI는 여전히 대체로 비공식적인 회사임. 유료 고객의 분포와 소비자 중심 구독에서 플랫폼이 유치한 사용자 수는 완전히 알려져 있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