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포테이토: 유명 개발자이자 프로듀서인 피터 몰리뉴에 따르면, AI는 향후 25년 동안 게임 산업에 혁신적인 기술이 될 것이라고 함. 몰리뉴는 과거에 수많은 게임 히트를 만든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과대 광고에 의한 디지털 사기꾼이라는 비판을 받기도 함.
AI 버블이 터지기를 기다리고 있나? 인간이 실제로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 예술과 오락 제품을 다시 즐기고 싶다면, 편안하게 앉아 있어야 할 것임. 피터 몰리뉴에 따르면, AI는 곧 현재보다 비디오 게임 산업에 더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함.
유로게이머와의 인터뷰에서 몰리뉴는 향후 25년 동안 게임 산업이 어떻게 변할지를 고려해 달라는 질문을 받음. 영국 디자이너는 생성적 AI 알고리즘이 결국 게임의 "거대한 부분"을 만드는 데 사용될 것이라고 예측함. 여기에는 AI가 생성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대화 및 본질적으로 모든 의미 있는 게임 내 자산이 포함됨.
AI는 비디오 게임 개발을 민주화할 것이며, 누구나 게임을 만들 수 있게 될 것임. 예비 개발자는 "해적선에서 벌어지는 배틀 로얄을 만들어줘"라는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AI가 그 아이디어를 완전한 게임으로 바꾸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처리할 것이라고 설명함. 그러나 그런 게임을 판매하는 것은 다른 도전이 될 것임. 소니의 콘코드 피아스코가 이를 명확히 보여줌.
몰리뉴는 할리우드가 게임에 대한 매력을 계속해서 키울 것이라고 언급하며, 스튜디오와 영화 제작자들이 점점 더 게임 산업에서 이야기와 내러티브 세계를 약탈하려고 할 것이라고 함. 그는 폴아웃과 "어느 정도" 더 위쳐를 예로 들며 두 산업이 서로 얽히고 있음을 지적함. 최근 컨트롤과 앨런 웨이크를 대형 스크린으로 가져오는 거래도 같은 추세를 따름.
몰리뉴는 AI가 비디오 게임 개발을 심지어 집에 있는 십대들도 할 수 있는 것으로 바꿀 잠재력을 칭찬하는 데 혼자가 아님. EA와 같은 대기업들은 개발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AI를 활용하려고 열망하고 있으며, 숙련된 근로자와 배우들은 이러한 알고리즘이 그들의 목소리와 연기를 복제함으로써 사실상 그들의 일자리를 빼앗을 것이라고 믿고 파업 중임.
몰리뉴는 팝큘러스(1989), 팝큘러스 II(1991), 신디케이트(1993), 테마 파크(1994), 던전 키퍼(1997)와 같은 주목할 만한 타이틀로 성공적인 게임 프로그래머이자 디자이너로서의 경력을 쌓음.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그는 고두스와 "큐리오시티: 큐브 안에 뭐가 있을까?" 실험과 같은 실망스러운 사업을 겪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