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트로픽이 클로드의 비즈니스 중심 계획을 발표했음. 이 계획은 대기업들이 생산성과 협업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됨.
새로운 기업용 계획은 500K의 컨텍스트 윈도우, 증가된 용량, 그리고 코드베이스 작업을 지원하기 위한 GitHub와의 통합을 제공함.
클로드 기업용은 보안, 개인 정보 보호 및 규정 준수와 관련된 많은 문제와 우려를 해결함.
대규모 조직을 겨냥한 클로드 기업용은 중앙 집중식 사용자 관리를 위한 단일 로그인(SSO) 및 도메인 캡처를 지원하며, 역할 기반 접근 및 권한 세분화도 가능함. 회사는 감사 로그 및 SCIM 작업도 진행 중이며, 이는 “앞으로 몇 주 내에” 도착할 예정임.
클로드 기업용은 기업들이 생성 AI의 힘으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함. 앤트로픽은 500K의 컨텍스트 윈도우가 수백 개의 판매 기록에 해당한다고 설명함.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소속의 GitHub와의 통합을 통해 엔지니어와 개발자들이 클로드와 함께 리포지토리를 동기화할 수 있도록 함. 이 기능은 올해 말에 더 널리 제공될 예정이지만, 초기 기업용 계획 사용자들은 조기 베타 접근을 받을 수 있음.
프로젝트 및 아티팩트와 결합하여 앤트로픽은 클로드가 팀들이 아이디어에서 고품질 작업 출력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을 주는 궁극적인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이 되기를 희망함.
클로드 기업용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음. 아마도 비용은 사용 사례와 회사 규모에 따라 달라질 것으로 보임.
하지만 새로운 비즈니스 중심 계획의 출시로 앤트로픽은 이미 기업 구독을 제공하는 기존 생성 AI 거대 기업인 챗GPT와 경쟁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음. 챗GPT는 현재 100만 명의 유료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음. 4월 초에는 약 60만 명의 기업 사용자가 있었던 것으로 추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