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이미지는 참조용이며 메타 레이밴 스마트 안경을 보여줍니다. | 이미지 출처 — 메타
얼마 전 삼성, 구글, 퀄컴이 VR 기기 협업을 위해 파트너십을 맺었다는 소식을 들었음. 업계 내부의 초기 보고서에 따르면, 이 기기는 애플 비전 프로의 경쟁자가 될 것이며 생산되는 유닛 수는 매우 적을 것이라고 했음. 그런데 이제 보니, 이 프로젝트가 훨씬 더 성공적인 메타 레이밴 스마트 안경의 길을 따르고 있는 것 같음.
비전 프로의 시각적 디스플레이가 없는데도 레이밴 스마트 안경의 성공은 예상치 못한 것이었고, 메타는 XR(확장 현실) 부서를 재편성했음. 이제 레이밴 안경과 유사한 웨어러블에 집중하는 새로운 하위 부서가 생겼음. 퀄컴 CEO에 따르면, 이것이 구글과 삼성과 함께 퀄컴이 취하고 있는 입장과 같음.
— 크리스티아노 아몬(퀄컴 CEO), CNBC, 2024년 9월
안경이 전통적인 헤드셋보다 인기를 끌고 있는 데는 좋은 이유가 있음. 공공장소에서 부피가 큰 얼굴 컴퓨터 대신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훨씬 더 사회적으로 수용 가능하고 편리함. 비전 프로의 판매 부진도 도움이 되지 않음. 앞서 언급한 스마트 안경의 전례 없는 성공과 결합하면, 이 프로젝트가 급격한 방향 전환을 한 이유는 명확함.
아몬이 말하는 것은 Xreal이 Beam Pro와 함께 한 것과 유사함. 이제는 반대로, 당신이 전화기를 보완하기 위해 안경을 구매하는 것임. 삼성과 구글이 모두 전화기를 만들기 때문에, 이것이 더 수용 가능한 솔루션처럼 보일 수도 있음.
앞서 언급했듯이, 스마트 안경은 인기를 끌고 있음. 예를 들어, 메타는 AI 기반 AR 스마트 안경을 오랫동안 개발해왔고, 이제 거의 데모를 준비하고 있음. 지금은 VR에 뛰어들기에 더할 나위 없는 시점이며, 앞으로 이 산업이 어떻게 발전할지 기대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