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 영국의 경쟁 감시 기관이 금요일 구글의 광고 기술 관행에 대한 이의 제기를 발표했으며, 이 규제 기관은 구글이 영국 내 경쟁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잠정적으로 판단함.
경쟁 및 시장 당국(CMA)은 성명에서 미국의 인터넷 검색 거대 기업이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에서의 지배력을 이용해 자사의 광고 기술 서비스를 선호함으로써 경쟁을 해쳤다"고 주장함.
CMA에 따르면 영국의 수천 개 출판사와 광고주 중 "대다수"가 광고를 게재할 공간을 입찰하고 판매하기 위해 구글의 기술을 사용함.
규제 기관은 또한 구글이 이 분야에서의 지배력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자사의 서비스를 선호하고 있다는 점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덧붙임. 기술 대기업들이 자사 서비스를 선호하는 이른바 "자기 선호"는 이러한 기업들을 면밀히 조사하는 규제 기관의 주요 관심사임.
CMA는 또한 구글이 광고 기술 경쟁자들에게 불리한 조건을 부여해 그들이 "공정한 경쟁의 장"에서 경쟁할 수 없도록 하고 있다고 언급함.
구글은 CNBC의 논평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