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llow는 위치 및 기타 요소의 지루한 필터링을 끝내기 위해 AI 검색 도구를 강화함. 이제는 특정 위치까지의 이동 거리 내에서 집을 요청하면 나머지는 AI가 처리함.
업그레이드된 AI 도구는 Zillow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드롭다운 메뉴나 기타 메뉴 대신 일상적인 언어를 사용함. 즉, 가격, 학교와의 근접성, 통근 시간 등과 같은 사항을 명시할 필요가 없음. 원하는 것을 사람과 대화하듯 설명하면 됨.
예를 들어, Zillow는 "Millennium Park에서 30분 거리의 집"이나 "Roosevelt High School 근처의 3베드룸 집" 또는 "Denver Union Station 근처의 아파트"와 같이 요청할 수 있다고 설명함. 이는 이상적인 집을 찾는 과정을 더 직관적으로 만들기 위함임. 현재 Zillow의 AI 기능은 집의 가치를 추정하고 AI 기반의 Showcase 목록을 공유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함.
"주택 검색을 간소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인화하는 데 AI를 실용적으로 적용하고 있다"고 Zillow AI 수석 부사장 Josh Weisberg가 말함. "검색은 우리 플랫폼의 기초 중 하나이며, 사용자가 고유한 요구를 충족하는 집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항상 개선하고 있다."
AI가 Zillow와 같은 플랫폼에 점점 더 통합됨에 따라 주택 검색 과정이 덜 고통스러워질 수 있음. 비록 주택 구매가 쉬운 것처럼 보이는 것이 AI가 만들어낸 환상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말임.
Zillow의 AI는 사람들이 제출한 대화와 요청을 추가 교육에 사용할 것임. Zillow는 더 많은 사람들이 플랫폼을 사용할수록 AI가 사람들이 실제로 구매하거나 임대하고 싶어하는 장소를 더 잘 파악할 것이라고 주장함.
부동산 중개인들이 Zillow의 AI 업그레이드를 어떻게 생각할지는 알 수 없음. 주택 검색 과정을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볼 수도 있고, 잠재적 구매자와의 관계를 구축하려는 노력을 저해할 수 있기 때문에 부정적으로 볼 수도 있음.
"부동산 분야에서 AI의 부상은 사람들이 미래에 집을 검색하는 방식의 더 넓은 변화를 알리는 신호"라고 Weisberg가 말함. AI는 궁극적으로 주택 검색 과정을 더 개인화하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음. 하지만 다운 페이먼트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기대하지 말라는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