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는 최근 2억 명 이상의 주간 활성 사용자 수를 돌파하며 주요 이정표를 세움.
OpenAI는 플랫폼의 성장을 GPT-4o의 출시 덕분으로 보고 있으며, 포춘 500대 기업의 92%가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음.
메타의 Llama AI도 4억 명 이상의 월간 활성 사용자와 4000만 명의 일일 활성 사용자를 돌파하며 ChatGPT의 1위 자리를 위협할 가능성이 있음.
OpenAI의 ChatGPT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AI 챗봇으로, 2022년 말에 출시된 이후 중요한 업데이트와 고급 기능을 지속적으로 받아왔으며, 그 능력이 크게 향상됨.
이번 주, 이 챗봇은 2억 명 이상의 주간 활성 사용자 수를 돌파하며 메가 이정표에 도달함. 이는 1년 전의 두 배에 해당함.
OpenAI에 따르면, ChatGPT의 광범위한 사용자 기반은 포춘 500대 기업 덕분이라고 하며, 이들 기업의 92%가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고 덧붙임. 또한, GPT-4o를 일반에 출시한 이후 자동화된 API도 두 배로 증가함.
한편, Appfigures의 별도 보고서에 따르면, GPT-4o의 출시로 ChatGPT는 모바일에서 '가장 큰 수익 및 다운로드 급증'을 경험함. OpenAI의 ChatGPT는 Microsoft, Google, Anthropic 등과 경쟁하고 있으며, 이들 기업은 ChatGPT와 유사한 기능을 갖춘 맞춤형 AI 챗봇을 출시하고 있음.
메타의 AI도 선전 중임. 메타의 Llama AI는 최근 4억 명 이상의 월간 활성 사용자와 4000만 명의 일일 활성 사용자 수를 돌파하며 ChatGPT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음. 메타는 "Llama의 사용량이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파트너를 통해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 동안 두 배로 증가했다"고 밝힘.
OpenAI는 모바일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ChatGPT 데스크탑 앱을 Mac 사용자에게 먼저 출시함. 회사는 "사용자들이 있는 곳을 우선시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Microsoft의 수십억 달러 투자에도 불구하고 Windows는 무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