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최근 웹에서 Gmail 인박스에 대한 질문을 할 수 있는 Gemini AI 챗봇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기 시작했으며, 이제 이 기능이 모바일로도 제공됨. 회사는 Gmail Q&A 기능이 안드로이드에서 롤아웃되기 시작했으며, iOS에서도 곧 제공될 것이라고 밝힘.
Gmail Q&A를 사용하면 "Gemini에게 인박스에 대한 질문을 하거나, 이메일에서 특정 세부정보를 찾거나, 읽지 않은 메시지를 보여주거나, 특정 발신자로부터의 메시지를 보거나, 인박스의 주제에 대한 이메일을 요약하는 등의 작업을 요청할 수 있음"이라고 구글 블로그에 게시됨.
Gmail Q&A는 이메일을 정리하거나 인박스 깊숙한 곳에 묻혀 있을 수 있는 내용을 찾는 데 유용할 수 있음. 하지만 이 기능은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되지 않음: Google One AI Premium에 가입하거나 Gemini Business, Enterprise, Education 또는 Education Premium 추가 기능이 포함된 Google Workspace 플랜에 있어야 함.
많은 생성 AI 도구와 마찬가지로, Gemini가 가져오는 정보가 잘못된 것인지 항상 다시 확인해야 함.
Gmail Q&A는 목요일부터 롤아웃되기 시작하며, 사용자에게 나타나기까지 최대 15일이 걸릴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