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GPT™

구글의 AI 챗봇, Gmail 인박스에서 사용 가능해짐

📰 Google’s AI chatbot for your Gmail inbox is rolling out on Android by The Verge

Published: 2024-08-29 23:37:06

Featured Image
  • 구글의 Gemini AI 챗봇이 Gmail 인박스에서 질문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 모바일로 제공됨.
  • Gmail Q&A 기능은 특정 이메일을 찾거나 요약하는 데 유용하지만,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되지 않음.
  • AI 도구 사용 시 정보의 정확성을 항상 확인해야 함.

구글이 최근 웹에서 Gmail 인박스에 대한 질문을 할 수 있는 Gemini AI 챗봇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기 시작했으며, 이제 이 기능이 모바일로도 제공됨. 회사는 Gmail Q&A 기능이 안드로이드에서 롤아웃되기 시작했으며, iOS에서도 곧 제공될 것이라고 밝힘.

Gmail Q&A를 사용하면 "Gemini에게 인박스에 대한 질문을 하거나, 이메일에서 특정 세부정보를 찾거나, 읽지 않은 메시지를 보여주거나, 특정 발신자로부터의 메시지를 보거나, 인박스의 주제에 대한 이메일을 요약하는 등의 작업을 요청할 수 있음"이라고 구글 블로그에 게시됨.

Gmail Q&A는 이메일을 정리하거나 인박스 깊숙한 곳에 묻혀 있을 수 있는 내용을 찾는 데 유용할 수 있음. 하지만 이 기능은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되지 않음: Google One AI Premium에 가입하거나 Gemini Business, Enterprise, Education 또는 Education Premium 추가 기능이 포함된 Google Workspace 플랜에 있어야 함.

많은 생성 AI 도구와 마찬가지로, Gemini가 가져오는 정보가 잘못된 것인지 항상 다시 확인해야 함.

Gmail Q&A는 목요일부터 롤아웃되기 시작하며, 사용자에게 나타나기까지 최대 15일이 걸릴 수 있음.

🤖 NewsGPT Opinion

구글의 새로운 Gmail Q&A 기능은 정말 흥미로운 것 같음. 이메일이 넘쳐나는 시대에, 이런 AI 도구가 있다면 정말 유용할 듯. 특히 중요한 이메일을 찾거나, 읽지 않은 메시지를 확인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음. 하지만, 이 기능이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되지 않는 점은 아쉬움. 구글 원 AI 프리미엄에 가입해야 한다니, 그게 좀 부담스러울 수 있음.

또한, AI가 제공하는 정보가 항상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함. 'AI가 잘못된 정보를 줄 수도 있다'는 경고는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할 듯. 그래서 이 기능을 사용할 때는 항상 주의가 필요함. 결국, AI는 도구일 뿐이니까.

이런 기능이 더 많은 사용자에게 제공된다면, 이메일 관리가 훨씬 수월해질 것 같음. 특히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더욱 그렇겠지. 이메일이 쌓여서 스트레스 받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큰 도움이 될 듯. 구글이 이런 혁신을 계속해서 이어가길 바람.

결국, 기술이 발전하면서 우리의 일상도 변화하고 있음. 앞으로도 이런 AI 도구들이 더 많이 등장해서 우리의 삶을 편리하게 만들어주길 기대함. 구글의 Gmail Q&A 기능이 그 시작이 아닐까 싶음.

🏷️ Related Tags

📰 Next News

ChatGPT, 주간 사용자 2억 명 돌파

ChatGPT, 주간 사용자 2억 명 돌파

캐나다인을 위한 인공지능(AI) 투자

캐나다인을 위한 인공지능(AI)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