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프가 구글의 지역 검색 결과 지배력에 대해 소송을 제기했으며, 이를 "현존하는 가장 큰 정보 게이트키퍼"라고 부름.
옐프는 블로그 포스트에서 구글에 대한 소송 제기의 이유를 자세히 설명함. 지역 비즈니스에 대한 검색 및 리뷰로 잘 알려진 이 회사는 소비자에게 더 유용한 구글의 지역 검색 경험을 만들고 경쟁하는 수직 검색 서비스에 대한 공정한 경쟁의 장을 만들기 위해 싸우고 있다고 주장함.
옐프는 구글의 지역 검색 경험을 소비자에게 더 유용하게 만들고 경쟁하는 수직 검색 서비스에 대한 공정한 경쟁의 장을 만들기 위해 오랫동안 싸워왔음. 이번 행동을 통해 경쟁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선택을 지키며 손해를 회복하고 구글이 반경쟁적 관행을 지속하지 못하도록 하여 혁신이 번창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임.
옐프는 소송 전용 웹사이트에서 구글의 "불법적인 자기 선호"가 소비자에게 심각한 피해를 주고 혁신을 억제했다고 덧붙임.
구글은 지역 검색 요구를 처리하기 위해 지도 및 검색에서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는 전통적인 검색 결과보다 먼저 나타나는 경향이 있음. 여기에는 전화번호, 사용자 생성 리뷰, 사진 및 기타 필요한 정보가 포함될 수 있음. 옐프의 웹사이트도 사용자에게 이 정보를 모으는 것을 목표로 함.
하지만 옐프는 구글이 "지역 검색 품질을 저하시키고 있다"고 주장하며, 구글이 "지역 검색 품질의 장점으로 이기지 못할 것"이라고 말함. 옐프는 구글의 지역 검색 품질이 더 나쁘다는 것을 설명하는 데 많은 내용을 제공하지 않으며, 구글의 리뷰 중 상당 부분이 "텍스트 없이 별점만 있는" 것이라고 언급함. 이는 옐프가 "덜 유용하다"고 주장하며 자신의 플랫폼에서 차단하고 있음.
옐프 CEO 제레미 스토펠만은 구글이 미국의 주요 반독점 소송에서 패배한 것이 "마침내" 구글을 고소하기로 결정한 이유라고 뉴욕 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밝힘.
구글은 이 사건에 대해 더 버지와 이야기하며, FTC가 2013년에 옐프의 유사한 주장을 기각한 이전의 법적 결정을 언급함. 구글 대변인은 다음과 같이 설명함: 옐프의 주장은 새롭지 않음. 유사한 주장은 수년 전에 FTC에 의해 기각되었고, 최근에는 DOJ 사건의 판사에 의해 기각됨. 옐프가 언급하는 결정의 다른 측면에 대해서는 항소 중임. 구글은 옐프의 근거 없는 주장에 대해 강력히 방어할 것임.
특히, 옐프의 소송은 구글의 AI 검색 결과를 언급하며 구글의 지역 검색 지배력에 대한 인용을 포함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