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는 블랙웰 AI 칩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특정 변경 사항을 적용했으며, 4분기에 수십억 달러 규모의 유닛을 출하할 것이라고 확인함.
NVIDIA 블랙웰은 다음 AI 장을 이끌 것이며, 4분기에 수십억 달러 규모의 칩이 출하될 예정임.
NVIDIA는 2025 회계연도 2분기 실적 발표에서 블랙웰 지연에 대한 모든 루머를 부인하며, 칩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특정 변경 사항을 적용했을 뿐, 다음 분기 ramp-up 일정에는 차질이 없다고 밝힘. 리소그래피에서 특정 템플릿인 포토마스크가 반도체 웨이퍼에 패턴을 생성하는 데 사용됨.
NVIDIA는 TSMC에서 4NP 공정 노드를 사용하여 제작된 블랙웰 GPU 마스크에 대해 "변경을 실행했다"고 확인하며, 이는 생산성을 더욱 향상시킬 것이라고 전함. 이는 주요 아키텍처 재설계나 변경이 아니며, 실리콘은 4분기부터 생산 ramp-up 일정에 맞춰 진행될 것임. NVIDIA는 4분기에 수십억 달러 규모의 블랙웰 하드웨어를 출하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향후 수익의 하이라이트가 될 것이라고 설명함.
그렇긴 해도, 호퍼는 여전히 매우 수요가 높으며, 2025 회계연도 하반기에는 출하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몇 시간 전, NVIDIA는 다양한 OEM 파트너를 통해 HGX H200 AI 시스템의 일반 가용성을 발표했으며, 이는 기업 및 데이터 센터 고객을 위해 즉시 사용 가능함.
우리는 2분기에 블랙웰 아키텍처의 고객 샘플을 출하했으며,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블랙웰 GPU 마스크에 변경을 실행함. 블랙웰 생산 ramp-up은 4분기부터 시작되며 2026 회계연도까지 계속될 예정임. 4분기에는 블랙웰 수익으로 수십억 달러를 출하할 것으로 예상됨. 호퍼 수요는 강세를 보이며, 2025 회계연도 하반기에는 출하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호퍼 수요는 여전히 강세를 보이며, 블랙웰에 대한 기대감은 엄청나다"라고 NVIDIA의 창립자이자 CEO인 젠슨 황이 말함. "NVIDIA는 전 세계 데이터 센터가 가속화된 컴퓨팅과 생성 AI로 전체 컴퓨팅 스택을 현대화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기록적인 수익을 달성했다."
게임 수익은 지난해 대비 16% 증가했으며, 전분기 대비 9% 증가함. 이러한 증가는 GeForce RTX 40 시리즈 GPU와 게임 콘솔 SOC의 판매 증가를 반영함. 우리는 2분기 동안 백투스쿨 시즌의 일환으로 게임 GPU에 대한 수요가 강했음.
NVIDIA의 블랙웰은 최신 MLPerf Inference v4.1 벤치마크에서 강력한 성능 수치를 이미 보여주었으며, 호퍼 또한 CUDA 및 AI 소프트웨어 스택의 지속적인 최적화 덕분에 성능 향상을 보임.
NVIDIA는 2025 회계연도 2분기 동안 사상 최대의 게임 수익을 기록하며, 28억 8천만 달러를 벌어들였고, 이는 전분기 대비 8.8%, 지난해 대비 15.8% 증가한 수치임. NVIDIA는 이는 GeForce RTX 40 시리즈의 판매 증가와 백투스쿨 시즌 동안 데스크탑 카드 및 노트북에 대한 강한 수요의 결과라고 설명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