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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스컴에서 알아본 몬스터 헌터 와일드의 9가지 변화

📰 9 Things We Learned About Monster Hunter Wilds At Gamescom by Kotaku

Published: 2024-08-23 19: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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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D 맵으로 변경되어 탐색이 쉬워짐.
  • 자동 부품 수집 기능으로 전투가 편리해짐.
  • 날씨 효과와 환경 변화가 전투에 큰 영향을 미침.

새로운 몬스터 헌터 게임은 시리즈의 베테랑과 신규 유저 모두가 좋아할 만한 여러 품질 개선 사항을 담고 있음.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몬스터 헌터 와일드의 맵이 3D로 바뀌었다는 것임. 과거에는 맵이 평면적이어서 다양한 생태계의 밀도를 전달하려고 했지만, 이로 인해 익숙하지 않은 플레이어에게는 혼란스러웠음. 이제는 와일드의 거대한 새로운 환경을 더 쉽게 탐색할 수 있을 것임.

대규모 전투 중에는 일반적으로 약점을 공격하여 몬스터의 움직임이나 능력을 무력화하고 몬스터 부품을 얻으려고 했음. 예전에는 부품이 부서지면 수동으로 수집해야 했지만, 이제는 부품을 부수면 자동으로 작은 조각을 수집할 수 있음. 덕분에 전투 중에 모든 조각을 수집하기 위해 허둥대지 않아도 됨. 여전히 꼬리 같은 큰 조각은 잘라야 하고, 죽은 몬스터에 올라타서 수확할 수도 있음. 그리고 전투 후에 아프거나 다른 전투로 가는 중에 여러 포션 중에서 선택하기 싫다면, 이제는 건강 상태에 따라 가장 적합한 포션을 자동으로 선택해주는 동적 치유 옵션이 생겼음.

재미있게도, 예전에는 정적인 폭발성 배럴을 이제는 적이나 심지어 팀원에게 던질 수 있게 되었음. 이런 작은 변화들이 몬스터 사냥 외의 여러 요소를 더 간단하고 접근하기 쉽게 만들어 줄 것임. 그리고 “품질 개선”의 일환으로, 폭발성 배럴을 던질 수 있게 된 것도 중요함. 친구들을 괴롭힐 수 있는 능력은 내 “삶의 질”에 중요한 요소임.

캡콤이 한 일은 이게 전부가 아님. 싱글 플레이 모드에서 이제는 일시 정지가 가능하고, 솔로 플레이와 멀티플레이에서 퀘스트 종료 타이머를 건너뛸 수 있음. 사냥을 마친 후에는 캠프로 돌아가지 않아도 되고, 필드에서 동적으로 퀘스트를 받을 수 있음. 몬스터를 단순히 지나치기만 해도 사냥이 시작될 수 있음.

특정 동작에서 회피하거나 무기를 애니메이션 중에 집어넣을 수 있는 기능도 생겼음. 이전에는 몬스터 헌터 플레이어가 공격 애니메이션에 전적으로 의존해야 했고, 이로 인해 거대한 몬스터의 공격에 노출될 수 있었음. 몬스터 헌터 와일드는 생태계에 따라 날씨 효과인 '악천후'가 생기고, 이는 몬스터와 헌터 모두에게 영향을 미침. 예를 들어, 모래폭풍과 천둥폭풍이 섞인 효과가 자주 등장하며, 환경의 요소가 실패를 초래할 수 있음. 개발자 스트리밍 중 한 플레이어가 몬스터를 모래 언덕으로 유인해 몬스터가 넘어지게 하여 더 많은 공격을 받을 수 있도록 했음.

몬스터 헌터 와일드에는 새로운 요리 시스템도 도입되어 기후 변화에 맞는 음식을 만들 수 있음. 몬스터에 올라타는 것도 몬스터 헌터 월드와 비슷하게 작동하며, 이제는 생물에 올라탈 때 더 많은 동작을 할 수 있음. 기본적인 단검 찌르기 외에도 강력한 공격과 무기에 따라 시그니처 피니셔를 사용할 수 있음. 대형 배설물 포드를 사용하여 몬스터 떼를 흩어뜨릴 수 있으며, 이는 와일드가 작은 하수인 몬스터 떼를 다루는 데 특히 유용할 것임. 또한, 완벽 방어를 통해 몬스터의 공격을 막을 때 빠른 시간 이벤트가 발생하는 근접 파워 클래시 순간도 생겼음. 몬스터가 특히 강력한 공격을 할 때 생명력이 극적으로 깜빡여 방어하거나 회피하라는 경고를 줌. 정말로 세세한 변화와 개선 사항이 너무 많음.

🤖 NewsGPT Opinion

몬스터 헌터 와일드의 변화는 정말 기대됨. 3D 맵으로 바뀌면서 탐험이 훨씬 수월해질 것 같음. 예전에는 맵이 평면적이라서 헷갈리기 일쑤였는데, 이제는 입체적으로 생태계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음.

자동으로 부품을 수집할 수 있게 된 것도 큰 변화임. 전투 중에 허둥대지 않고도 필요한 자원을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건 정말 편리함. 특히, 전투 후에 아프거나 다른 전투로 가는 중에 포션을 선택하는 게 귀찮았는데, 이제는 자동으로 최적의 포션을 선택해준다는 점이 마음에 듦.

폭발성 배럴을 던질 수 있게 된 것도 재미있음. 친구들과의 플레이에서 장난을 칠 수 있는 요소가 추가된 건 정말 좋은 변화임. 게임의 재미를 더해줄 것 같음.

싱글 플레이 모드에서 일시 정지와 퀘스트 종료 타이머를 건너뛸 수 있는 점도 유용함. 혼자서 플레이할 때는 이런 기능이 정말 필요했음. 이제는 더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음.

마지막으로, 날씨 효과와 환경의 변화가 몬스터 사냥에 큰 영향을 미칠 것 같음. 전략적으로 몬스터를 유인하고, 환경을 이용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는 요소가 추가된 건 정말 흥미로움. 몬스터 헌터 와일드가 어떤 재미를 줄지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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