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분기별 수익 보고 구조에 대한 일련의 중요한 변화를 발표함.
이 변화는 아마존 웹 서비스 및 구글 클라우드와 경쟁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Azure 성과를 더 잘 반영할 것으로 기대됨.
마이크로소프트의 조정은 회사의 진화하는 비즈니스 모델에 맞춰 보고 세그먼트를 재편성하는 일환으로 이루어짐.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및 AI 성공을 강조함.
변화 중 하나는 Power BI 데이터 분석 도구와 기업 이동성 및 보안 그룹을 Azure 성장 지표에서 제외하여 소비 기반 수익을 강조하는 것임. 그러나 이전에 '더 개인화된 컴퓨팅' 세그먼트에 포함되었던 검색 및 뉴스 광고 수익은 이제 Azure 지표에 포함될 것임.
회사는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세그먼트를 재편성하여 이전에 지능형 클라우드 유닛에 분류되었던 일부 서비스와 함께 일부 Windows 상업 제품 및 '더 개인화된 컴퓨팅' 카테고리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포함시킴.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러한 변화가 인공지능 및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에 투자자들이 수익 흐름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희망함. 회사는 지난 분기 647억 달러의 수익을 보고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5% 증가한 수치임.
“우리는 플랫폼 회사로서 고객의 미션 크리티컬한 요구를 충족하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AI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회사 CEO인 사티아 나델라가 말함.
그러나 이러한 변화가 신흥 시장에 대한 투명성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었지만, 일부는 회사가 Windows 운영 체제 및 Microsoft Office 생산성 소프트웨어와 같은 다른 비즈니스의 건강 상태를 가리기 위해 이러한 전환을 이용할 수 있다고 우려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