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전문가가 긁힘이 재판매 가치에서 1,000파운드를 깎아낼 수 있다고 말하며, 언제 수리해야 하는지 설명함. 작은 긁힘과 흠집은 자동차에서 흔히 발생하며, '차 긁힘 수리'에 대한 구글 검색이 지난 1년 동안 7% 증가했음. 매달 수천 명이 이 문구를 검색하고 있음.
중고차 평가 전문가인 오웬 그레고리, 빅 모터링 월드의 차량 감정사가 예비 판매자에게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조언함 – 수리할지 말지? 오웬은 "차를 수리할 가치가 있는지 따져봐야 한다"고 언급함.
"바디샵에 가서 견적을 받으면, 긁힘이 있는 차와 없는 차의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온라인 평가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수리할 가치가 있는지 판단할 수 있다"고 말함.
"수리 비용이 긁힘이 있는 차와 없는 차의 가치 차이보다 크면, 차량을 있는 그대로 판매하는 것이 더 낫다"고 설명함. 긁힘에 대해 더 이야기하며, 오웬은 일부 긁힘은 쉽게 수리할 수 있지만, 다른 긁힘은 더 심각한 문제일 수 있다고 설명함.
"차량 가치를 평가할 때 우리가 보는 것 중 하나는 긁힘이다. 아주 작은 긁힘은 폴리시나 약간의 힘으로 제거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함. "작은 긁힘은 손가락으로 느낄 수 있을 것이며, 이는 차량의 래커에만 침투했을 것이다."
"더 큰 긁힘은 좀 더 주의가 필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가로등이나 벽에 부딪혔다면, 실제로 페인트의 여러 층을 침투했기 때문에 바디샵에 가야 할 수도 있다"고 덧붙임. "손가락으로 문지르면 거칠게 느껴질 것이므로 바디샵에 가야 할 수도 있다."
"바디샵에서는 반드시 제조사에서 받은 페인트 코드를 가지고 가야 하며, 그래야 수리 후 모든 패널이 차량에 맞게 일치할 수 있다"고 오웬은 말함. 오웬은 "덴트는 다양한 모양과 크기가 있을 수 있다. 위치에 따라서도 다를 수 있다"고 설명함.
"예를 들어, 보닛에 덴트가 있다면 평평한 표면이기 때문에 작업하기가 훨씬 쉽다. 하지만 문에 덴트가 있다면 자연스러운 곡선과 윤곽 때문에 덴트를 빼는 데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만약 덴트를 빼면 페인트 손상이 발생할 수 있어 바디샵에 상담해야 할 수도 있다"고 덧붙임.
"반면에, 윙 미러에 덴트가 있다면 작업하기가 매우 쉽다. 작은 면적이기 때문에 문제가 없을 것이다. 또 한 가지 고려해야 할 점은 차량의 크기이다. 예를 들어, 해치백의 문은 SUV의 문보다 수리하기가 훨씬 쉽고 저렴하다"고 설명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