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시청자들은 이제 스폰서 세그먼트가 포함된 진정한 쇼피파이 광고를 비디오에서 볼 수 있게 됨. 구글은 쇼피파이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만들었음.
유튜브는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목적지 중 하나임. 게다가, 이 크라우드 소싱 비디오 공유 플랫폼은 높은 유지율을 자랑함. 이는 광고, 프로모션 및 제휴 프로그램을 위한 주요 온라인 목적지가 됨.
구글은 공식적으로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발표했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는 쇼피파이와의 파트너십으로 상품을 홍보하는 것임.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쇼피파이 플러스 및 고급 상인들이 제휴 프로그램에 가입할 수 있음. 프로그램에 가입한 소매업체들은 비디오에서 노출, 프로모션 및 제휴 링크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음.
여러 유튜버들이 제품에 대해 이야기하고 정기적으로 상품을 태그함.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향상된 가시성을 제공함. 더 중요한 것은, 이 프로그램이 비디오 설명에서 제휴 링크를 없애줌.
이 파트너십은 유튜버와 시청자에게 어떤 이점을 줄까?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유튜버들이 설명이나 댓글 섹션에 남기는 웹 링크의 더 안전한 대안임. 결과적으로, 시청자들은 쇼피파이로 직접 연결되는 진정한 제품 링크에 노출됨.
많은 유튜버들이 자신이 이야기하는 제품 목록을 큐레이션하고, 연구 중에 목록을 찾음. 유튜브 콘텐츠 제작자들이 쇼피파이 광고를 배치할 수 있도록 구글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도 만들었음.
유튜버가 파트너 소매업체의 웹 스토어를 보고 있을 때, 이 확장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후보 제품을 저장함. 이 목록은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자동으로 불러와짐. 이는 제품 태그를 훨씬 더 빠르고 간단하게 만들어줌.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많은 유튜버들에게 확실히 도움이 될 것임. 하지만 몇몇 시청자들은 플랫폼에서 광고의 수가 증가하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명함. 일부 보고서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이 더 많은 비디오에서 '스폰서 세그먼트'를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