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gue, Wired 및 GQ 출판사인 Conde Nast가 OpenAI와 다년 계약을 체결함.
인공지능 회사는 화요일 파트너십을 발표하며 ChatGPT와 그 프로토타입 도구인 SearchGPT가 "Vogue, The New Yorker, Condé Nast Traveler, GQ, Architectural Digest, Vanity Fair, Wired, Bon Appétit 등과 같은 주요 브랜드의 콘텐츠를 표시할 것"이라고 전함.
계약의 재정 조건은 공개되지 않음.
6월에 OpenAI와 타임 매거진은 OpenAI가 100년 이상의 타임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다년 콘텐츠 계약"을 발표함.
사용자가 ChatGPT에서 무언가를 검색할 때 OpenAI는 타임의 콘텐츠를 표시하고 타임의 콘텐츠를 "자사의 제품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하거나, 아마도 AI 모델을 훈련시키기 위해 사용할 것이라고 보도자료에서 언급함.
OpenAI는 최근 Financial Times, Business Insider 소유주 Axel Springer, 프랑스의 Le Monde 및 스페인의 Prisa Media와도 계약을 체결함.
스카이 뉴스에서 더 많은 소식:
이란, 미국 캠페인에 대한 해킹 시도 배후
태양 플레어가 위험할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
Mike Lynch의 법적 성공의 주요 인물들이 이제 비극의 중심에 있음
이 계약들은 다른 미디어 회사들의 소송이 진행 중인 가운데 이루어짐. 뉴욕 타임스와 8개의 다른 일간지가 OpenAI를 저작권 침해로 고소하고 있으며, 그들의 콘텐츠가 ChatGPT 훈련에 사용되었다고 주장함.
OpenAI의 최고 운영 책임자인 Brad Lightcap은 회사가 Conde Nast 및 다른 뉴스 출판사와 협력하여 "AI가 뉴스 발견 및 전달에서 더 큰 역할을 하게 될 때, 정확성, 무결성 및 품질 보도를 존중하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함.
뉴스 회사들은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으며, 많은 기술 회사들이 출판사들이 콘텐츠를 수익화할 수 있는 능력을 약화시켰다고 Conde Nast의 CEO인 Roger Lynch가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언급함.
"OpenAI와의 파트너십은 그 수익의 일부를 보충하기 시작한다"고 Lynch가 말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