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새로운 보고서에서 소비자들이 픽셀 워치 3의 수리 옵션을 추구할 수 없다고 확인함.
사용자들은 지원팀에 연락하여 교체 장치를 요청해야 하며, 손상을 보장하기 위해 Preferred Care 보험 플랜을 가입할 것을 권장받음.
원래 픽셀 워치와 픽셀 워치 2는 공식 구글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았으며, 분해 영상에서는 자가 수리의 어려움을 보여줌.
소비자들은 구글의 픽셀 워치 시리즈에 대해 적절한 수리 옵션 없이 여전히 남아 있음 — 세 번째 버전에서도 마찬가지임.
픽셀 워치 3는 손상에 취약한 유니크한 유리 돔 디자인을 제공함. 안드로이드 오소리티는 구글의 최신 스마트워치에 대한 수리 옵션을 문의했지만, 긍정적인 답변은 없었음.
구글 대변인은 픽셀 워치 3가 손상되면 "구글 픽셀 워치 고객 지원팀에 연락하여 교체 옵션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함.
이 정보는 장치를 수리하기보다는 새로 구입하려는 소비자에게 좋지 않은 소식임. 이런 옵션이 있다면 소비자들이 장치의 수명을 늘릴 수 있었을 것임, 특히 우연한 긁힘이나 이상한 크라운 문제에 대해.
하지만 구글은 픽셀 워치 3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에게 Preferred Care를 가입할 것을 권장함. 이 장치 보험은 "보증 기간이 지난 문제"를 포함한 손상을 보장함. 교체 장치를 보험으로 요청할 경우 구글은 49달러의 서비스 요금을 요구함.
우리가 숨을 죽이고 기다린 건 아니지만, 구글은 시작부터 스마트워치에 대한 수리 옵션을 제공하지 않았음. 사용자들은 레딧에 불만을 제기했으며, 유일한 옵션은 장치를 완전히 교체하는 것이었음. 게다가 구글이 시계를 수리하거나 집에서 수리하는 아이디어는 이전에 어려운 것으로 입증됨.
자가 수리 부품 제공업체인 iFixit은 픽셀 워치의 분해를 수행하고 수리 가능성이 전혀 없음을 보여줌. 화면을 깨고 새 화면을 장착하려고 시도하는 것은 번거롭고 크라운이나 버튼을 교체할 방법이 없었음.
구글의 수리 옵션 부족은 픽셀 워치 2에서도 계속되었으며, 다시 한 번 소비자들에게 Preferred Care 보험 플랜을 구매할 것을 권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