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é Nast와 OpenAI는 화요일에 Vogue, Wired, New Yorker와 같은 출판사의 브랜드 콘텐츠를 AI 스타트업의 제품인 ChatGPT와 SearchGPT 프로토타입에 표시하는 다년간 파트너십을 발표함.
계약의 재정적 조건은 공개되지 않음. Microsoft의 지원을 받는 Sam Altman이 이끄는 이 회사는 지난 몇 달 동안 Time 잡지, Financial Times, Business Insider 소유주 Axel Springer, 프랑스의 Le Monde, 스페인의 Prisa Media와 유사한 계약을 체결함. 이 계약들은 OpenAI가 ChatGPT와 같은 대형 언어 모델을 훈련하고 실시간 정보를 찾는 데 필요한 출판사들이 소유한 방대한 텍스트 아카이브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함.
OpenAI는 7월에 AI 기반 검색 엔진 SearchGPT를 출시했으며, 이는 인터넷의 실시간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줌. 이로 인해 Google이 오랫동안 지배해온 영역에 침투함. 잡지 출판사와의 계약은 검색 엔진이 Condé의 기사에서 정보와 인용을 결과로 반환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함.
OpenAI의 COO인 Brad Lightcap은 회사가 Condé Nast 및 기타 뉴스 출판사와 협력하여 AI가 뉴스 발견 및 전달에서 더 큰 역할을 하게 될 때 정확성, 무결성 및 품질 보도를 존중하도록 보장할 것이라고 말함.
New York Times에 보도된 이메일에서 Condé Nast의 CEO인 Roger Lynch는 이 계약이 최근 몇 년 동안 기술 회사들이 출판사에서 가져간 수익의 일부를 보충할 것이라고 언급함. 그는 “생성적 AI는 청중이 정보를 발견하는 방식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다. 우리는 청중이 있는 곳에서 그들을 만나고 새로운 기술을 수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우리의 지적 재산 사용에 대한 적절한 귀속과 보상을 보장해야 한다”고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