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AI 개요를 여섯 개 새로운 국가에 도입하면서 생성된 요약에서 인용을 표시하는 방식을 변경함.
관련 웹페이지를 AI 생성 요약에 직접 넣는 대신, 구글은 응답 오른쪽에 인용된 웹페이지를 더 눈에 띄게 보여주는 새로운 디스플레이를 추가함.
이 새로운 형식은 오늘부터 롤아웃되며, AI 개요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나타나는 사이트 아이콘을 선택하면 모바일에서도 확인할 수 있음. 구글의 검색 제품 관리 수석 이사인 헤마 부다라주가 더 버지에 말하기를, "우리는 오른쪽 공간을 사용하여 AI 개요에 대한 링크를 눈에 띄게 표시하여 사람들이 관심 있는 콘텐츠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함. 구글은 AI 개요 아래에 일반 검색 결과를 계속 표시할 것임.
구글은 AI 개요의 텍스트에 링크를 첨부하는 실험도 진행 중임. 사용자는 링크된 텍스트를 클릭하여 관련 웹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으며, 구글이 새로운 오른쪽 디스플레이에서 보여줄 웹페이지를 탐색할 수 있음. 현재까지 구글은 초기 테스트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나타났으며, 이는 "퍼블리셔 사이트로의 더 높은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밝힘.
구글이 검색 실험실에서 AI 개요에 추가하는 다른 기능으로는 AI 개요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동일한 검색을 수행할 때 요약을 다시 방문할 수 있음. 구글은 저장된 AI 개요를 사용자의 관심 페이지에 저장할 것임.
또한 구글은 일부 AI 개요를 간소화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하고 있으며, 이는 올해 초 미리보기로 공개됨. 이 두 기능은 미국의 영어 쿼리에 대해 검색 실험실의 "AI 개요 및 기타" 실험 내에서 사용할 수 있음.
AI 개요를 미국에서 5월에 출시한 후, 구글은 이 기능을 영국, 인도, 일본, 인도네시아, 멕시코, 브라질로 확대하고 있음. AI 생성 검색 요약은 오늘부터 롤아웃되며, 각 국가의 현지 언어를 지원함. 미국에서는 AI 개요가 다소 불안한 출발을 했으며, 이 기능이 사용자에게 피자에 접착제를 바르라고 하거나 돌을 먹으라고 하는 등의 문제를 일으켰음. 구글은 이후 이러한 문제를 해결했으며, 일부 응답을 수동으로 제거해야 했음.
구글이 다른 국가와 언어에서 이러한 종류의 답변이 나타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부다라주는 회사가 "모든 시장에서 엄격한 평가 프로세스와 광범위한 적대적 테스트를 수행하고 있다"고 말하며, "품질과 안전이 AI 개요의 설계에 내재되어 있다"고 덧붙임.
"세상에서 사람들이 가진 모든 질문에 대해 검색하고 답변하는 단일한 방법이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우리는 배우고 적극적으로 경청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부다라주가 말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