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거래위원회(FTC)는 기업이 가짜 리뷰, 특히 AI가 생성한 리뷰를 작성하거나 판매하는 것을 금지하는 최종 규칙을 발표함. 이 규칙이 시행되면, FTC는 정책을 위반하는 기업에 대해 조치를 취할 수 있음.
새로운 규칙은 아마존을 포함한 웹사이트에서 나타나는 AI 생성 리뷰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음. FTC의 새로운 규칙이 금지하는 기만적인 관행의 유형은 다음과 같음:
고객에게 긍정적 또는 부정적인 피드백을 작성하는 대가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
회사의 “내부자”가 작성한 리뷰와 추천서로, 그들이 비즈니스와의 관계를 “명확하고 눈에 띄게” 공개하지 않는 경우.
회사가 소유한 제품에 대한 독립적인 의견을 제공하는 것처럼 광고하는 회사 제어 리뷰 웹사이트.
부정적인 리뷰를 삭제하도록 고객을 위협하거나 협박하는 것.
소셜 미디어에서 가짜 팔로워나 조회수를 구매하거나 판매하는 것.
FTC는 지난해 가짜 리뷰 금지를 처음 제안함. 그러나 이 규칙이 아마존과 같은 글로벌 시장에서 어떻게 시행될지는 여전히 불확실함. 아마존은 플랫폼에서 가짜 리뷰 문제로 오랫동안 어려움을 겪어왔으며, 비정상적인 피드백을 감지하기 위해 AI를 사용하려고 시도함. 2022년, 아마존은 가짜 제품 리뷰를 판매하는 수천 개의 페이스북 그룹 관리자에 대해 조치를 취했으며, FTC는 지난해 “리뷰 하이재킹”으로 아마존 판매자에게 벌금을 부과함.
“가짜 리뷰는 사람들의 시간과 돈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시장을 오염시키고 정직한 경쟁자로부터 비즈니스를 빼앗는다”고 FTC 의장 리나 칸은 발표에서 말함. “최종 규칙은 미국인들이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보호하고, 불법적으로 시스템을 조작하는 기업에 경고하며, 공정하고 정직하며 경쟁적인 시장을 촉진할 것임.”
FTC의 최종 규칙은 5-0 투표로 승인되었으며, 연방 관보에 게재된 후 60일 후에 시행됨. 이 규칙에 따라 FTC는 위반당 최대 51,744달러까지 청구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