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가 오페라 원 데스크탑 브라우저의 미학을 따르며 AI 중심의 웹 브라우저를 아이폰에 출시함. 구글 크롬이 지배하는 시장에서 사파리와 같은 다른 브라우저는 소량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회사는 사용자들을 새로운 경험으로 유도하기에 완벽한 순간이라고 생각함.
오페라의 제품 관리자 조나 볼린은 "우리의 연구에 따르면 모바일 전화 사용자는 시스템의 기본 브라우저에서 벗어날 경우 행복할 가능성이 여섯 배 더 높다"고 말함. "그래서 iOS용 오페라 원으로 우리는 기준을 더욱 높이고 사용자가 사전 설치된 브라우저에서 찾을 수 있는 것보다 더 나은 브라우징 경험을 제공하고자 함."
오페라 원의 차별점은 새로운 AI 기반 브라우징 경험임. 회사에 따르면, 이는 무료이며 무제한의 내장 브라우저 AI인 아리아를 특징으로 하며, 업데이트된 웹 결과를 제공하고 정보 검색, 텍스트 또는 코드 생성, 제품 문의와 같은 다양한 작업에서 사용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음.
오페라는 아리아가 새로운 기능을 통합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된다고 밝힘. 현재 음성 입력과 구글의 이미지 생성 모델인 이미젠2를 사용한 이미지 생성 기능이 포함되어 있음.
iOS용 오페라 원은 검색 기능도 개편함. 사용자가 쿼리를 입력하기 시작하면 새로운 검색 제안이 단어 완성 또는 다음 단어에 대한 최상의 일치를 제공함. 이를 통해 검색이 더 생산적이고 탭 수가 줄어듦.
이러한 기능을 통해 오페라는 오페라 원이 직관적인 브라우징 내비게이션을 제공한다고 믿음. 하단 검색 바는 사용자가 한 손으로 장치를 조작하기 쉽게 만듦. 그러나 사용자는 이 옵션, 표준 내비게이션 또는 빠른 액션 버튼 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음.
마지막으로 오페라는 내장된 광고 차단기와 무료 VPN을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더 개인적이고 독특한 브라우징 경험을 제공함.